필리핀 어학연수 24주간 공부한 여러 커리큘럼의 특징!

0

안녕하세요. Henry입니다.

드디어 24주, 6개월이라는 긴 여정이 끝났습니다. 2달 간격으로 저는 코스를 변경하여 ESL, IELTS, LEAP 3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1. ESL

정말 편하게 공부하는 수업입니다.

숙제는 있지만 어떤 결과물이나 시험 점수에 부담이 없어 필리핀 어학연수를 시작하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또 숙제가 정말 죽을 정도로 어렵거나 많지 않기 때문에.  저는 쉬는 시간 동안 모든 숙제를 끝내기도 했고 공부하면서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호주 워킹홀리데이를 마치고 필리핀으로 연수를 온 것이기는 하지만

영어에 자신감이 붙은 후에는 아이엘츠로 코스를 변경하였습니다.

  1. IELTS

아이엘츠 코스는 정말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원래 사람은 목표가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원래는 학교 입학을 위해서 아이엘츠를 시작했는데(지금은 마음이 바뀌었지만) 한국에서 솔직히 유명하거나 토익처럼 필수로 여겨지는 시험은 아니지만.

외국 유학이나 이민 등, 해외에서는 잘 알려져 있는 공인 시험이고요. 토익과 다르게 라이팅과 스피킹 영역이 시험에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공부를 하다 보면 영어 실력 향상에 도움이 크게 됩니다. 2개월 동안 정말 많이 힘들었지만 정말 열심히 공부했다고 생각합니다.

  1. LEAP

Leap 과정 2개월 동안은 멘토 선생님과 커리큘럼을 만들어 제가 하고 싶은 수업을 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6개월의 어학연수 중 마지막 2개월은 스피킹에만 집중하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오픽, 토익 스피킹, 아이엘츠 스피킹 위주로 수업을 만들고 공부하였습니다.

립 과정 또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일대일 수업과 본인이 하고 싶은 영역을 수업으로 하고 싶다면, 적극 추천합니다!!

저의 긴긴 필리핀 어학연수 24주가 끝났습니다. 저를 항상 응원해주었던 친구들 특히 선생님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고

바기오, 모놀에서 좋은 기억만 남기고 가는 것 같습니다.

매력적인 도시 바기오, 꼭 여행으로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네요!

그동안 감사했습니다!!!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