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회화ESL 코스 교재

0

모놀어학원에서 학생들이 가장 많이 선택하고, 또 가장 기본적인 코스인 Regular Speaking ESL 코스에 사용되는 교재를 중심으로 간략히 소개해 드릴께요.

 

먼저 다른 어학원과 다른 특이한 점은 학원에서 자체 발간한 교재를 사용한다는 점입니다.

타 어학원에서는 시중에서 판매되는 영어교재를 많이 사용하는데 교재도 두껍고 분량이 많아서 한달 기준으로 전체 책의 1/4정도도 다루기가 힘든데 모놀어학원 자체 개발 교재는 정확히 한달(4주) 분량으로 교재도 굉장히 얇고 처음부터 끝까지 일관성 있고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생각해요.

 

학원 자체개발 교재와 시중 판매교재 사용 시 각각 장단점이 있겠으나 한달 정도 모놀어학원의 자체 교재를 가지고 공부한 느낌은 수업 시 타 어학원보다 더 교재에 충실하게 강의 진도가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이 경우 교재의 완성도에 따라 수업 및 학생 공부에 큰 영향을 줄 수 있는데 모놀 어학원에서는 자체 교재개발 부서가 별도로 있어서 심혈을 기울여서 제작한 것으로 알고 있고 어느 정도는 믿을 수 있을 정도의 완성도는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인 의견을 덧붙이자면 학생들의 의견 수렴 등을 통해 교재도 계속적으로 업데이트 및 수정, 보완하면 더욱 더 완성도가 높은 교재로 발전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타어학원에서 주로 시중교재를 사용하는데 시중 교재로 수업 시 교재의 진도에 충실하기 보다는 수업 시 사용할 스피킹, 리딩 등의 토픽을 참고용으로만 사용되고 실제 수업은 강사의 능력에 따라 좌지우지 되는 경우가 많아서 감상의 비중이 큰데 반해서 모놀어학원의 경우 강사의 능력도 물론 중요하지만 거의 강의 내용이나 진도 등이 강사와 상관없이 평준환된 것이 특징이라고 할 수 있어요.

 

결론적으로 모놀어학원 Regular Speaking ESL 자체교재는 특히 초/중급 정도 수준의 학생에게 아주 적합한 수업방식 및 교재라고 생각되고 중급 이상의 수준에서는 레귤러 ESL 과정보다는 보다 자유로운 수업방식의 Intensive Speaking ESL이 더 적합할 수도 있다고 생각되네요.

 

h-jin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