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자신감 급상승! 모놀 ESL 소개

0

안녕하세요 LISA입니다.

오늘은 모놀 학원의 수업 방식에 대해서 포스팅 해드릴게요.

저는 지금 ESL 수업을 듣고 있어요. 정규 수업은 하루에 총 7시간이고 11 맨투맨 수업 3시간, 그리고 4명씩 하는 그룹수업 4시간으로 진행됩니다.

11로 하는 맨투맨 수업은 listening 2시간, reading 1시간 이고

4명씩 하는 그룹수업은 speaking 2시간, writing 1시간 그리고 pronunciation 수업 1시간이에요. 교재는 과목별로 수업교재 1, 숙제로 내주는 워크북 1권씩 있어요.

워크북을 통해 수업 시간에 배운 내용에 대한 복습을 할 수 있고 선생님들께서 매일 매일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듣기 수업부터 어떻게 진행되는지 설명해드릴게요. 먼저 해당 UNIT주제와 관련된 워밍업 질문을 몇 가지 선생님들께서 해주세요. 그리고 교재에 나와 있는 질문을 살펴본 후 오디오 파일을 듣고, 스스로 내용을 요약해서 ‘oral summary’를 하게 해요. 그리고 그 요약에 대한 내용적, 문법적, 그리고 어휘적 실수를 꼼꼼하게 체크해주세요. 또 한번 오디오 파일을 들으며 빈칸에 단어 채워 넣기, 질문에 답하기 등의 활동을 하고 본문의 내용에 대해 선생님과 자유롭게 토론을 하며 수업을 마무리해요.

그 다음으로 읽기 수업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일단 글을 읽기 전 간단한 워밍업 질문으로 수업이 시작돼요. 소리 내서 본문을 읽고 선생님께서 발음, 연음, 그리고 강세가 맞는지 체크해뒀다가 교정해주세요. 본문을 다 읽고 각 질문에 답하고 본문에 나온 몇가지 문법, 어려운 단어 그리고 영영 풀이를 배우면서 완벽히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줘요. 마지막으로 스스로 글을 요약하며 수업을 마무리해요!!

monol-class1

회화 수업은 4명씩 수업해요. 다양한 주제를 놓고 자유롭게 이야기 하는 수업시간이에요. 이 수업은 선생님의 역할이 중요한 것 같아요. 자유롭게 이야기 할 수 있게 도와주시고 많은 표현들을 가르쳐주세요. 또 반 친구들도 다 활발하고 잘 만나서 엄청 재밌게 수업중이에요~

monol-class2

쓰기 수업도 마찬가지로 4명씩 수업하며, 주제에 관련된 가벼운 워밍업 질문들로 시작돼요. 그리고 unit에서 사용할 문법을 배우고 이를 활용하여 문장을 만드는 연습을 해요. 제시된 특정 단어를 사용하여 영작도 하고 그 날 배운 내용으로 주어진 주제에 대해 매일매일 에세이를 써오는 것이 숙제고, 그다음 날 꼼꼼하게 첨삭을 받아요!!

monol-class3

저는 원어민에게 이렇게 11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점이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선생님과 수업에 관련된 내용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을 비롯한 개인적인 이야기들을 많이 나누고 있어요. 딱딱하게 수업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친구랑 대화를 나누며 오늘 하루 종일 있었던 일에 대해 수다 떠는 것 같은 기분이 들어서 수업이 너무 재밌어요.

즐겁고 유익하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시간인 것 같아요. 저는 대학에서도 영어를 전공하고 있고, 어릴 때부터 영어를 오랫동안 배워왔지만 아직도 외국인과 이야기를 나눌 때면 머뭇거리고 긴 대화를 나누지 못해요. 맨투맨 수업은 이런 저에게 정말 적합한 커리큘럼인 것 같아요^^. 또 선생님들께서 이야기가 계속 이어 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너무 친절하셔서 용기가 생기는 것 같고 자신감이 벌써 많이 생겼답니당!!

Share.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