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보다 빠르게 아이엘츠 공인점수 6.5를 받았다

0

슈가 (20세 여) 아이엘츠 프로그램(12주) 2인실

내가 바기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바기오 지역 학원 수강료가 세부지역에 비해 상대적으로 저렴했기 때문이다.
게다가 치안이 좋아 안전하고 시원한 날씨가 공부에 집중하기에 적합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친구들의 추천으로 모놀어학원을 쉽게 선택할 수 있었다.

나는 아이엘츠 공인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고 외국 대학에 진학할 목표로, 일반 아이엘츠 프로그램을 16주 등록했다. 이 아이엘츠 프로그램에서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되었던 부분은, 매주 금요일마다 있는 모의테스트 였다.

이 모의테스트를 통해 내가 보완해야 할 영역 및 스킬을 매주 점검할 수 있다. 또한 효율적인 테스트 시간 활용 훈련을 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다. 물론 테스트란 언제나 우리를 힘들게 하고, 실망감을 안겨주는 것이 사실이나, 시간이 지나면, 강한 동기부여의 기회라고 느끼게 될 것이다. 아이엘츠 선생님들에 관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어떤 분들은 나와 잘 통하고, 또 어떤 분은 잘 맞지 않았다. 그래서 매니저 및 헤드티처와의 상담을 통해 스케쥴을 재조정하였고, 이러한 선생님들 덕분에, 다행히 쓰기 영역점수가 향상 되어, 공인 아이엘츠 시험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모놀은 평일 외출을 허가해 주기 때문에, 지내면서 스트레스를 받은 적이 없다. 뿐만 아니라 학생들은 학원 헬스장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나는 영어를 공부할 때, 가끔씩은 영어공부로부터의 해방 또한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허나 무선 인터넷은 일본에 비하면 그리 만족스럽지는 않았지만 그럭저럭 괜찮은 편이었다. 결론적으로, 첫 번째 텀의 내 모의테스트 점수는 불안정 하였지만, 하루 8시간 수업 후, 3시간 이상 개인학습으로 복습에 열중하여, 결국 마지막 텀에는 높은 점수를 얻게 되었다.

필리핀에서 아이엘츠를 공부하는 것은, 합리적인 금액으로, 짧은 기간 동안 원하는 점수를 만들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단 12주 만에 얻게 된 나의 6.5 라는 아이엘츠 점수가 (원래 목표인 6.0보다 높다) 그것을 강하게 증명해 준다. 그래서 나는 원래 계획보다 4주 더 일찍 졸업하였다.

Share.

Comments are closed.